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최초의 반려견용 노화방지제 승인 임박] 대형견의 짧은 수명을 불가피한 것이 아니라 역사적 인위적 선택에 의해 발생하는 유전적 관련 질병으로 보고 있으며 따라서 약물을 이용한 표적화 및 치료가 가능하다. FDA는 개를 위한 최초의 노화 방지 약물 승인에 한 걸음 더 다가섰으며, 인간의 생명을 연장하는 약물의 토대를 마련할 수도 있다.

https://www.freethink.com/health/anti-aging-drug-for-dogs

운영자 | 기사입력 2023/12/01 [00:00]

[최초의 반려견용 노화방지제 승인 임박] 대형견의 짧은 수명을 불가피한 것이 아니라 역사적 인위적 선택에 의해 발생하는 유전적 관련 질병으로 보고 있으며 따라서 약물을 이용한 표적화 및 치료가 가능하다. FDA는 개를 위한 최초의 노화 방지 약물 승인에 한 걸음 더 다가섰으며, 인간의 생명을 연장하는 약물의 토대를 마련할 수도 있다.

https://www.freethink.com/health/anti-aging-drug-for-dogs

운영자 | 입력 : 2023/12/01 [00:00]

과제자연에서 코끼리와 같은 큰 동물 종은 생쥐와 같은 작은 동물보다 훨씬 더 오래 사는 경향이 있지만종 내에서는 그 반대의 경향이 있다작은 동물이 더 오래 사는 경향이 있다.

개들의 경우에는 확실히 그렇다치와와의 평균 수명은 13년인 반면그레이트 데인의 평균 수명은 9년에 불과하다크고 사랑스러운 버니즈 마운틴독은 평균 8.8년만 산다.

연구자들은 왜 더 큰 개가 수명이 더 짧은 경향이 있는지 완전히 확신하지 못하지만증거에 따르면 인간이 책임이 있다고 한다가장 큰 개를 만들기 위해 수세기에 걸쳐 큰 개를 선택적으로 사육함으로써 그러한 큰 품종이 암 및 기타 질병에 더 취약하게 만드는 유전자를 갖게 된 것으로 보인다.

치와와와 같은 작은 품종의 개는 그레이트 데인과 같은 큰 개보다 몇 년 더 오래 살 수 있다.

 

개의 수명 연장생명공학 회사인 로얄(Loyal)은 대형견의 수명뿐만 아니라 건강수명즉 그들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기간을 연장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로얄의 수의학 이사인 브레넨 맥켄지(Brennen McKenzie) “로얄에서는 대형견의 짧은 수명을 불가피한 것이 아니라 역사적 인위적 선택에 의해 발생하는 유전적 관련 질병으로 보고 있으며 따라서 약물을 이용한 표적화 및 치료가 가능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회사의 첫 번째 제품인 LOY-001은 성장 촉진 호르몬인 IGF-1의 수치를 감소시키는 약물이다. IGF-1 수준은 작은 품종보다 큰 품종에서 최대 28배 더 높을 수 있으며로얄에 따르면 이러한 높은 수준은 동물의 수명 단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약은 개가 성견이 되는 동안 3~6개월마다 주사로 투여하도록 설계되었으며로얄의 CEO인 셀린 할리우아(Celine Halioua)는 뉴욕타임즈에 회사에서 이 약의 비용이 "한 달에 두 자릿수 중반"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소식로얄은 현재 LOY-001에 대한 승인을 확보하기 위해 FDA와 협력하고 있으며, 11 28일에 이러한 노력의 이정표를 발표했다. FDA는 로얄이 지금까지 공유한 데이터가 "효과에 대한 합리적인 기대"를 입증하기에 충분하다고 믿는다.

설득력이 없을 수도 있지만 로얄은 FDA의 확장 조건부 승인 경로를 통해 개용 노화 방지 약물을 승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이는 심각한 상태를 대상으로 하지만 효과를 입증하기가 특히 어려운 치료법에 대해 예약되어 있다.

"우리는 적어도 1년의 건강한 수명 연장을 주장할 것이다."-셀린 할리우아

"효과성에 대한 합리적인 기대"는 이 경로의 최소 요구 사항이다로얄의 다음 단계는 애플리케이션의 안전 및 제조 섹션을 완료하는 것이다. FDA가 이를 승인하면 회사는 애완동물 소유자에게 LOY-001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다.

 

앞으로 전망로얄은 FDA 신청 절차를 마무리하고 2026년에 조건부 승인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해당 승인은 1년 동안 유효하지만 로얄은 총 5년까지 갱신할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된다.

그 기간 동안 로열은 LOY-001이 효과가 있다는 “실질적인 증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FDA에 입증해야 한다조건부 승인이 만료될 때까지 그렇게 할 수 없다면 FDA는 해당 약품을 사장에서 철회할 수 있다.

할리우아는 뉴욕타임즈에 “우리는 적어도 1년 동안 건강한 수명 연장을 주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큰 그림로얄은 현재 대형견이 더 오래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개 연구에서 배운 내용을 사람들에게 적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할리우아는 개는 인간 노화의 가장 좋은 모델 중 하나로 간주된다.”고 말했다. "우리는 개와 함께 진화해왔고수만 년 동안 그들과 환경을 공유해 왔다개들은 우리가 일생 동안 거의 같은 시기에 발병하는 것과 동일한 노년기 질병을 앓는다."

개는 사람보다 수명이 훨씬 짧기 때문에 노화 방지 약물이 사람보다 개에게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기가 더 쉽다.

인간의 IGF-1 수치를 낮추는 것이 개에게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장수의 열쇠라는 말은 아니다그러나 로얄은 이에 대한 답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약품을 개발 중이며단순히 FDA의 승인을 받은 최초의 개용 노화 방지 약품을 얻는 것만으로도 인간을 표적으로 하는 약품에 대한 규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할리우아는 “개에게 승인된 제품과 인간에게 승인된 제품 사이에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가 수의사 FDA를 통해 최초로 노화 승인을 얻는 데 성공한다면 적어도 어느 정도 가능하다는 선례를 세울 수 있지 않을까?"

 
수명연장, 반려견, 유전자, 개 수명연장 관련기사목록
PHOTO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AI메타홈서비스 많이 본 기사